제32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발표

◇ 포스터디자인 분야 최우수작 – 능력의 잠금해제!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제32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최종 입상작을 발표했다.
공단은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4월 장애인고용촉진 강조기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해왔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포스터디자인, 영상 2개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접수된 114점의 응모작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 14점이 선정됐다.
포스터디자인 분야에서는 장성화 씨의 ‘능력의 잠금해제!’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제하면 그들의 능력이 펼쳐진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영상 분야 최우수작은 조준화, 박동희, 김태완, 이호경 씨의 ‘이제 당신의 차례입니다!’가 선정됐다. 디지털 접근성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장애인 근로자의 모습을 담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과 편견 없이 함께 일하고 있는 모습을 담아냈다. 각 분야의 최우수작 수상자들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공단은 이번 공모전 입상작을 주제로 한 작품집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입상작은 추후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누구나 신청만 하면 수상작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