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리더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자원봉사자 25명 대상

◇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충북 단양 소노문리조트에서 자원봉사자 25명을 대상으로 자기개발을 위한 리더 역량 강화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충북 단양 소노문리조트에서 자원봉사자 자기개발을 위한 리더 역량 강화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역량 강화 교육은 지역사회 자원봉사 리더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 시대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확산과 단계적 일상으로의 회복 과정에 부합하는 자원봉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 25명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행복지수 높이는 긍정에너지 감정과 자기 마음, 나의 변화&자기개발, 자원봉사자의 리더십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느끼며 체험하며 원석을 이용한 만들기, 유형별 인간관계와 이미지 등에 대한 강의 진행과 함께 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장기봉 소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들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리더로서 자원봉사 활성화는 물론 진정한 자원봉사의 가치가 군민들의 생활 속에서 실현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호철 기자/newskwj@hanmail.net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
강원장애인복지신문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