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정청소년 대상 대입·취업을 위한 장학금 650만원 지원

자산형성 프로젝트 4배의 매칭금 지원…10월 2일까지 신규 모집

LG U+(부회장 권영수)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주관하는 장애가정청소년 자산형성프로젝트 ‘두드림U+요술통장’ 사업이 2017년 신규 청소년 30명을 모집한다.
‘두드림U+요술통장’은 2010년 출범해 매년 150여명의 장애가정청소년(장애청소년 혹은 부모가 장애가 있는 비장애 청소년)에게 자립 지원 장학금을 지급하는 LG U+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장애가정청소년과 LG U+ 임직원이 1:1로 매칭돼 청소년 가정에서 매월 2만원을 저축하면, 임직원 매칭금액(2만원), 기업(LG U+)이 3배의 매칭금액(6만원)을 중1부터 고3까지 적립해 고등학교 졸업 시점에 대학 학자금이나 취업자금으로 600여만 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특히 임직원이 직접 멘토링, 나들이, 레저체험 프로그램 등에 장애가정청소년과 참여해 청소년의 자산형성, 건강한 성장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사회적 책임감 향상, 장애인식 개선, 기업의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가정 청소년 중 소득수준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며 자립에 대한 의지가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www.dodreamfund.com) ‘공지사항’을 참조해 각 지역별 공동수행기관 혹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담당자(02)3472-3709)에게 문의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