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회(회장 김흥수) 주최, 도내 지체장애인들의 가을철 생활체육대제전인 제1회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정선종합경기장내 정선체육관(정선군 정선읍 소재) 및 보조경기장, 녹송공원 파크골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1,000여명이 참가, 21일 오전 개회식을 시작으로 휠체어농구가 시범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정선체육관에서는 좌식배구, 보조경기장에서는 게이트볼, 녹송공원 파크골프장에서는 파크골프가 분산, 개최됐다. 총4개 종목의 경기에 걸쳐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 최종 종합 성적에서 종합3위는 고성지회. 종합2위는 동해지회. 영예의 종합1위는 정선지회가 차지했다.
또한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해 강원도장애인배구협회, 강원도게이트볼협회, 강원도장애인파크골프협회의 경기심판 및 진행과 정선군 사북읍 백운회 봉사단체, 정선군여성단체, 제8087부대 1대대 장병 등 자원봉사자들이 지체장애인들의 행사보조 및 이동편의 등을 제공했다.
한편,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회는 이번 대회와 더불어 대규모의 하계캠프, 강원도장애인예술제, 한마음전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의 개최를 통해 장애인 회원들의 여가 문화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흥수 강원도 지체장애인체육회장은 “처음 개최되는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열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를 통해 하나되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강원도 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스포츠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듬뿍 담아 가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제1회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스포츠를 통한 강원도 지체장애인의 건강 증진 도모 및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회원들의 화합과 상호 정보교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협회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장애인체육대회가 됐다.
▣ 종목별 경기결과
◈ 종합1위 △정선지회 ◈ 종합2위 △동해지회 ◈ 종합3위 △고성지회
▲ 좌식배구 ◇ 1위 : 동해지회 ◇ 2위 : 고성지회 ◇ 3위 : 정선지회 ◇ 4위 : 양양지회
▲ 파크골프 ◇ 1위 : 춘천지회 ◇ 2위 : 정선지회 ◇ 3위 : 태백지회 ◇ 4위 : 양양지회
▲ 게이트볼 ◇ 1위 : 강릉지회 ◇ 2위 : 정선지회 ◇ 3위 : 삼척지회 ◇ 4위 : 동해지회
최호철 기자/newskwj@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