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규호 횡성군수

◇ 한규호 횡성군수
◇ 한규호 횡성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17년, 정유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 한 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희망과 기쁨이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해 횡성 발전에 큰 힘이 되어 주신 5만 군민과 600여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시작되는 2017년 역시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정국 혼란과 장기화된 경제 침체 등 결코 쉽지 않은 환경을 헤쳐 나가야 합니다.
그렇기에, 올해는 ‘소통과 현장행정’을 화두로 더 낮은 자세로 군민과 함께 하면서, 원주~강릉 철도 개통, 도민체전, 동계올림픽 등의 기회를 활용해, 이미 시작된 횡성의 발전과 변화를 지속적으로 견인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집중력과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그동안 추진해 온 정책과 사업들의 내실을 다지고, 성과를 극대화 시켜 나가면서,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새로운 도시, 횡성’으로 발돋움 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전략적인 기업유치로 인구증가와 정주환경 개선의 선순환 구조를 확실히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늘어나는 인구를 담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인구 유입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우선, 군 관리계획 정비로 인구 10만의 도시공간을 그리고, 5개 지구 1,538세대의 아파트 확충을 지원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수준높은 삶의 질을 위해 문화·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안정된 군민의 삶을 보장하기 위해 경제와 복지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전통시장은 노후환경정비와 내고향주말장터 운영 등으로 활성화 시켜 나가고, 각종 소상공인 지원과 연간 40개 이상의 중앙?도단위 대회 유치로 상경기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행복봉사공동체를 구심점으로 계속해서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해,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 복지는 ‘남은 여생을 건강하고 즐겁게 사실 수 있도록 편안하게 모시겠다’는 평소 철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전개하는 한편, 보건 정책은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셋째, 지역발전과 미래 먹거리를 만드는 주요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중앙부처 공모 등을 통해 선정된 대규모 투자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90억원의 섬강감성문화마을은 내년에 문을 열 수 있도록 하고, 62억원의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은 2018년 착공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습니다.
이와 함께, 회다지소리 문화체험관을 올 연말 준공하고, 지방정원 사업을 내년에 시작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동계올림픽을 대비해서는 먹거리 마케팅과 숙박서비스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이 쉽게 횡성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2영동고속도로에서 횡성 진입도로 여건 개선과 영동고속도로 동둔내 하이패스 IC 신설에 따른 연결도로 확포장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원주~강릉철도 역사와 연계한 관광아이템 발굴과 수도권 마케팅 등을 추진해 횡성으로의 적극적인 관광객 유입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 5월에는 16년 만에, 그리고 군단위에서는 최초로 2회 개최하는 강원도민체전이 우리 횡성에서 열립니다.
12,0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체전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횡성의 자긍심과 저력을 과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동안 보여주신 성숙한 군민의식과 결집된 힘이 이번 도민체전을 통해서도 유감없이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체전이 도민 모두가 횡성의 문화와 체육을 즐기고, 횡성의 힘을 느낄 수 있는 품격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군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민선 6기는 더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아 나가겠습니다.
모든 행정에 군민의 생각과 희망을 담고,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저를 비롯한 600여 공직자 모두는 오로지 군민만을 바라보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