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전창범 양구군수

◇ 전창범 양구군수
◇ 전창범 양구군수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힘차고 희망이 가득찬 닭의 울음소리와 함께 새해에는 군민여러분 모두가 행복과 보람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특히, 닭의 울음소리가 어둠 속에서 여명의 새벽을 열어가듯이 작년에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힘들게 생활하셨던 분들은 올해에는 모든 일이 잘 풀려서 일년내내 환한 여명의 빛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
매년 우리가 맞이하는 한해 한해가 늘 소중하고 귀한 시간들이지만, 올해야말로 그 어느 해 보다도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중요한 것이 “민생”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올해 우리 군정의 목표를 “민생안정”에 두고, 지금까지 우리가 이룩해 온 성장을 착실하게 지속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첫째, 지역경제를 더욱 안정시키고 내실화하면서 착실하게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특히, 청장년층의 일자리창출과 경제활동 강화, 그리고 영세중소기업 및 자영업에 대한 활성화시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둘째, 군민들의 기초생활을 확실하게 보호하고, 건강관리를 강화하는 등 생활복지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맞춤식 복지 사업을 확행하고 계층별 복지시설 및 복지프로그램의 확대하는 한편 군민건강관리시책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셋째, 고품질 명품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선진화된 농업기반 구축사업을 시행하여 우리 농업의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친환경 농업의 확대와 기후변화 대응작목의 개발, 그리고 농·축·수산업의 부가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가공산업과 농촌관광산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넷째, 생활체육과 문화예술, 그리고 여성강좌를 더욱 활성화 시켜서 군민들의 보편적인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시설의 확충은 물론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의 확대 개발과 보급에 힘쓰겠습니다.
다섯째, 급성장하고 있는 관광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생태도시로서의 가치를 더욱 제고시켜 나가겠습니다. 특히 새로운 생태관광자원의 조성과 산림자원의 보존에 힘쓰는 한편 체험관광의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마케팅에 적극 노력할 계획입니다.
여섯째, 안전하고 편리하고 쾌적한 으뜸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균형개발 촉진을 위한 SOC사업을 대대적으로 시행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도시기반시설 확충사업과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특히, 수준 높은 도시로서의 이미지 환경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사업은 우리 주민들의 편익과 우리군의 미래가치가 극대화되도록 적극 개입하고 협조해 나갈 계획입니다.
일곱째,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통해 군정을 좀 더 민주화 시키면서 질서와 배려의 성숙된 군민의식을 조기에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특히 질서배려운동을 강도 높게 추진하여 우리 사회를 더욱 화합시키고, 안정시키고, 따뜻하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교육문제는 지역 발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만큼 관심과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교수준의 향상과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특히, 청소년들의 인성교육과 건전생활환경조성에 많은 비중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시간이 갈수록 하고 싶은 일과 해야 될 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안타깝기만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마음을 가다듬고 남은 시간에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냉철히 판단하고 실천해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이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양구가 최고의 명품도시, 최고의 행복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저의 마지막 열정을 불태울 각오입니다. 끝까지 성원해 주시고 함께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정유년(丁酉年) 한해 내내 닭의 힘찬 날개짓처럼 하시는 모든 일들이 힘차고 역동적으로 잘 되시기를 바라며,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