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전정환 정선군수

◇ 전정환 정선군수
◇ 전정환 정선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아침 붉게 물든 태양처럼 여러분의 뜨거운 꿈과 소중한 희망들이 모두 다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새해는 늘 우리에게 희망과 설렘을 가져다 주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기대하게 합니다. 매년 맞이하는 새해이지만, 특히 다사다난했던 병신년(丙申年)을 보내고, 새로 맞이하는 금년은 남다른 감회와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는 의미있는 해라 여겨집니다.
2017년 새해는 군민과 더불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한발 더 도약하는 군정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하면서,
2018 희망정선의 가치실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복지정선을 실현하겠습니다.
정선군립병원은 의료장비 보강과 리모델링, 100병상 규모의 노인요양원 설치 등 응급의료 거점병원으로 육성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아동·청소년 복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장애인 복지센터·청소년수련관·증산 공립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하며, 노인일자리 사업을 확대하여 일하는 노년, 행복한 노후 생활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문화·관광올림픽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정선아리랑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및 시상식의 배경음악에 반영되도록 하여 세계 무형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하고, 정선아리랑 공연·정선고드름축제 등을 새로운 관광콘텐츠로 개발하며, 지난해 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인 남자 대회에 이어 3월에 열리는 FIS 알파인 여자 월드컵대회도 차질없이 추진하여 올림픽 참여 분위기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고한읍에 작은 영화관을 건립하여 폐광지역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민둥산 군립공원 지정과 북평면 상원산 일원의 도립공원 지정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살기좋은 농촌, 으뜸 농업을 실현하겠습니다.
넷째, 튼튼한 지역경제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폐광지역 경제자립형 대체사업과 관광자원화 사업의 추진은 연내 가시화하고, 도시재생사업은 전문성을 갖춘 비영리법인에 위탁하여 주민주도형 사업이 되도록 하며, 지역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은 특성화 시장으로 육성하고,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유치와 전국 5일장 페스티벌 개최로 대한민국 명품시장의 명성을 이어 가겠습니다.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편리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정선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폐광지역 주거난 해소를 위한 고한행복주택 건립은 연초에 착공하며, 민간아파트 건립도 적극 지원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분야별로 추진되는 연례적인 사업도 세심하고 알뜰하게 챙겨서, 소중한 예산이 낭비되지 않고 군민 모두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1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전해 온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감동이 아직 생생한데 어느덧 1년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금년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마지막 해입니다. 귀중한 손님을 맞이하고 지역을 알리는 일은 우리의 책임이고 우리가 해야 할 몫입니다.자원봉사센터를 통한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갑시다.
옛날 정선은 울고 왔다 울고 간다고 했습니다.
이제는 아름다운 풍경과 다정다감한 인심에 감동하고 왔다가 감동받고 간다고 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밝아오는 새해에는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