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제2회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원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흥수)와 지장협 화천군지회(지회장 고창남)가 주관, 화천군이 후원한 도내 지체장애인들의 생활체육대제전인 이번 대회는 화천체육관(화천군 하남면 소재) 및 화천생활체육공원 파크골프장, 화천생활체육공원 인조구장(게이트볼)에서 열렸다.
지난 9일 오후 13:30부터 화천체육관에서 가수 해와 달, 최희영 밸리댄스 축하공연에 이어 14:00 개회식이 진행 되었으며 이어서 각 종목별 예선전이 치러졌다.
둘째날 아침 9시부터 각 경기장별로 예선전과 결선이 진행,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해 강원도장애인배구협회, 강원도게이트볼협회, 강원도장애인파크골프협회의 경기심판 및 진행과 새생명교회 봉사단체와 제7보병사단 장병들이 행사보조와 지체장애인들의 이동편의 등을 도왔다.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참가한 1,000여명의 장애인들과 봉사자들이 한데 어울려 좌식배구, 게이트볼, 파크골프 등 총3개 종목의 경기에 걸쳐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한편,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는 이번 대회와 더불어 대규모의 하계캠프, 강원도장애인예술제, 한마음전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의 개최를 통해 장애인 회원들의 여가 문화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특히 2회째를 맞는 이번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스포츠를 통한 강원도 지체장애인의 건강 증진 도모 및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회원들의 화합과 상호 정보교환의 기회를 제공하는 가운데 협회의 위상을 과시하는 장애인체육대회가 됐다는 평이다.
▣ 제2회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종합성적 결과
◈ 종합 ▲우승 -홍천군지회 ▲ 종합2위 -춘천시지회 ▲종합3위 -평창군지회
◈ 좌식배구 ▲우승 -홍천군지회 ▲준우승 -춘천시지회 ▲3위 -양구군지회
◈ 게이트볼 ▲우승 -평창군지회 ▲준우승 -고성군지회 ▲3위 -인제군지회
◈ 파크골프 ▲우승 -홍천군지회 ▲준우승 -춘천시지회 ▲3위 -정선군지회
이인동 기자/newskwj@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