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2018 생명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기간 연장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관하고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가 후원하는 ‘2018 생명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이 접수기간을 9월 9일까지 연장한다. 생명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장기(조직) 기증을 활성화할 수 있는 모든 주제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접수는 9월 9일 자정까지이며, 장기기증운동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모전 접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압축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홍보 아이디어, 슬로건, 수기 3개 부문으로 홍보 아이디어 부문은 장기(조직)기증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를, 슬로건 부문은 장기(조직)기증을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슬로건을 캘리그라피로, 수기 부문은 장기(조직)기증희망등록, 장기(조직)기증 경험, 장기(조직)이식 경험 등 장기(조직)기증과 관련된 체험을 수기로 작성하여 접수한다. 독창성, 파급력, 실행 가능성, 진정성 등 종합적인 분야에서의 평가를 통해 심사가 이루어지며, 9월 17일 결과가 발표된다. 총상금은 1천170만원으로 최우수상에게 분야별 1팀, 상금 100만원 및 상장 수여, 우수상은 분야별 2팀, 상금 70만원 및 상장을, 장려상은 분야별 3팀, 상금 50만원 및 상장을 수여하게 된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명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생명나눔 실천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호철 기자/newskwj@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