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철 국회의원, ‘HI-FIVE 5개군 선출직의원협의회’ 개최

도내 5개군 새누리당 기초·광역의원들과 함께, 24일 강원도의회서 개최

▲전국 최대면적 선거구 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 지역현안 간담회가 24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황영철 국회의원, 김동일 도의회의장과 5개 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황영철 국회의원(새누리당, 강원 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은 지난 24일 강원도의회에서 새누리당 5개군 기초·광역 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책임정치와 선도적 지방자치 실현을 통한 지역발전을 목표로 ‘HI-FIVE 5개군 선출직의원협의회’(이하 협의회, 총 30명)를 출범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분기별 정기모임을 통해 공동지역현안 과제 발굴 및 대안을 마련하는 한편 진행상황을 군민들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할 예정이다.
이번 첫 회의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에 5개군 적극 참여 ▲이장 사기진작과 처우개선을 위해 공무원에 준하는 건강검진 받을 수 있도록 조례 개정 ▲민원발급기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주민밀집지역 확대 설치 ▲경로당 에어컨 설치 및 냉·난방비 지원 현실화 ▲5개군 결속력 및 유대 강화를 위한 각 사회단체별 공동행사 개최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황 의원은 “새누리당 5개군 선출직 의원들은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힘을 모아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 며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협의체에서 선제적으로 공동추진과제를 발굴하면 지역에서는 이를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
강원장애인복지신문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