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성료’

종합1위 홍천군지회, 종합2위 춘천시지회, 종합3위 평창군지회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제2회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원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흥수)와 지장협 화천군지회(지회장 고창남)가 주관, 화천군이 후원한 도내 지체장애인들의 생활체육대제전인 이번 대회는 화천체육관(화천군 하남면 소재) 및 화천생활체육공원 파크골프장, 화천생활체육공원 인조구장(게이트볼)에서 열렸다.
지난 9일 오후 13:30부터 화천체육관에서 가수 해와 달, 최희영 밸리댄스 축하공연에 이어 14:00 개회식이 진행 되었으며 이어서 각 종목별 예선전이 치러졌다.
둘째날 아침 9시부터 각 경기장별로 예선전과 결선이 진행,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해 강원도장애인배구협회, 강원도게이트볼협회, 강원도장애인파크골프협회의 경기심판 및 진행과 새생명교회 봉사단체와 제7보병사단 장병들이 행사보조와 지체장애인들의 이동편의 등을 도왔다.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참가한 1,000여명의 장애인들과 봉사자들이 한데 어울려 좌식배구, 게이트볼, 파크골프 등 총3개 종목의 경기에 걸쳐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한편,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는 이번 대회와 더불어 대규모의 하계캠프, 강원도장애인예술제, 한마음전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의 개최를 통해 장애인 회원들의 여가 문화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특히 2회째를 맞는 이번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스포츠를 통한 강원도 지체장애인의 건강 증진 도모 및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회원들의 화합과 상호 정보교환의 기회를 제공하는 가운데 협회의 위상을 과시하는 장애인체육대회가 됐다는 평이다.
▣ 제2회 강원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종합성적 결과
◈ 종합 ▲우승 -홍천군지회 ▲ 종합2위 -춘천시지회 ▲종합3위 -평창군지회
◈ 좌식배구 ▲우승 -홍천군지회 ▲준우승 -춘천시지회 ▲3위 -양구군지회
◈ 게이트볼 ▲우승 -평창군지회 ▲준우승 -고성군지회 ▲3위 -인제군지회
◈ 파크골프 ▲우승 -홍천군지회 ▲준우승 -춘천시지회 ▲3위 -정선군지회

이인동 기자/newskwj@hanmail.net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