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기반 사회보장 정책 분석 등
◇ 이형일 통계청장(왼쪽)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23일 정부세종청사 복지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회보장 행정데이터 구축 및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통계청(청장 이형일)은 23일 보건복지부 대회의실에서 사회보장 행정데이터 구축 및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근거기반 사회보장 정책 분석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함께하고, 사회보장 분야 행정데이터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사회보장 관련 데이터 연계를 통한 ▲종·횡단 공동연구·통계분석 ▲사회보장 관련 통계등록부 구축 ▲각종 사회보장 분야 데이터의 연계 및 활용 활성화 등 영역에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사회보장 정책의 심의·조정 및 연구를 위해 구축되어 활용 중인 사회보장 행정데이터의 질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사회보장 정책의 기획·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긴밀하게 상호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사회보장 행정데이터를 활용한 과학행정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약자복지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보장 서비스 추진에 견인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양 기관의 다양한 협력 추진을 통해 사회보장 행정데이터의 양적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우리 사회에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