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3월 23일(월) ~ 3월 29일(일)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피하도록 하세요. 변화가 많은 시기에 신중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 현재 자신의 지위와 위치에 만족해야 할 때입니다. 섣불리 움직이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72년생 :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다른 사람보다 자기 자신을 먼저 챙겨야 할 때입니다. 남의 눈치를 보느라 손해보지 마세요.
96년생 : 구설이나 시비를 부를 만한 일은 삼가세요. 남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운이 함께 하니 만사가 순조로운 한 주입니다. 다만, 한 두 번의 성공에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마세요.
61년생 : 너무 의욕만 앞세우거나, 남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적당히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을 줄여야 할 때입니다. 특히 술자리에서 함부로 지갑을 열지 마세요.
85년생 : 작은 일보다는 더 큰 목표에 힘과 노력을 집중하세요. 나무보다 숲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자신의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깨끗이 인정하세요.

호랑이

주변 사람들과의 시비나 다툼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62년생 : 중요한 일은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처리하세요.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어요.
74년생 : 과유불급, 매사에 지나침을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중간만 하세요.
86년생 : 너무 자신의 이익이나 입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상대방의 입장도 생각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 주위의 시기나 모함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칫 자신의 것을 남에게 빼앗길 수 있어요.

토끼

새로운 변화나 도전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작은 일이라도 시작해 보세요.
63년생 : 괜히 허세를 부리거나 아는 척하지 마세요. 모르는 것은 아랫사람에게라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직장상사나 손윗사람의 뜻을 잘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너무 자신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87년생 : 지난 일이나 과거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키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익혀 보도록 하세요.

재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마음껏 자신의 뜻을 펼쳐 보도록 하세요.
64년생 :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면 후회할 수 있어요.
76년생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웃음을 잃지 마세요.
88년생 :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급할수록 조금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당당하고 자신있는 모습을 보여야 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대인운이 좋으니 모임이나 약속을 잡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짝이 없는 분들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어요.
65년생 : 마음먹은 일이 있다면 자신있게 밀고 가세요. 관이나 인허가 관련한 일을 처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77년생 : 주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목표로 하는 일이 있다면 꾸준히 밀고 가세요.
89년생 : 매매나 계약 관련한 일은 적극적으로 추진하세요. 기대 이상의 많은 재물을 얻을 수도 있어요.
01년생 :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자신의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 마세요.

적극적인 노력과 진취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세요.
66년생 : 한 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 막혔던 일들이 시원하게 풀리는 시기입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하나 둘 결실을 맺게 될 거에요.
90년생 :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르도록 하세요. 도리에 어긋난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02년생 :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다른 사람의 실수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자신의 아량과 포용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때입니다. 다만, 지나친 과음이나 과식은 피하세요.
67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때와 장소를 가려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마세요.
91년생 : 매사에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하세요. 게으르거나 나태한 모습은 보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

주변 인맥 관리와 대인 관계 개선에 힘쓰도록 하세요. 뜻밖의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어요.
56년생 : 경쟁보다 대화와 타협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불필요한 싸움을 벌이지 마세요.
68년생 :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적당히 쉬어가세요.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어요.
80년생 :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고지가 눈앞에 있으니 조금만 힘을 내세요.
92년생 :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마세요. 가까운 사이라도 예의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주위 사람들과의 상부상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서로 도우며 힘을 합치세요.
57년생 : 웃어른으로서 아랫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이세요. 자신의 명예와 체통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좋은 성과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나 싸움을 두려워 마세요.
81년생 :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화를 내지 마세요. 웬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묵묵히 일과 공부에 매진해야 할 때입니다. 다른 일에 한 눈 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주위에서 알아주지 않는다고 너무 서운해하지 마세요. 묵묵히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58년생 :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 마세요.
70년생 : 돈이나 재물 관련한 일은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세요. 남의 말을 들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어요.
82년생 :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때입니다. 예정에 없던 일이나 약속도 피하도록 하세요.
94년생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도록 하세요. 예상치 못했던 장애물이나 암초가 나타날 수 있어요.

돼지

화나거나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마세요.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71년생 : 불필요한 일에 자존심을 내세우지 마세요. 자존심보다는 실리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 주변의 충고나 조언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귀에 거슬리는 말도 잘 새겨들으세요.
95년생 :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세요. 자칫 거창하게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될 수 있어요.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