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11월 23일(월) ~ 11월 29일(일)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60년생 -다른 사람과의 동업이나 금전 거래는 피하세요. 혼자서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어요.
72년생 -적당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들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84년생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벌이지 마세요.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못 잡을 수 있어요.
96년생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세요.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너무 큰 것만 바라지 말고 작은 성과라도 꾸준히 쌓아가세요.
61년생 -눈앞의 이익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작은 이득을 탐하다가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어요.
73년생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풀도록 하세요.
85년생 -작은 일에 흥분을 하거나 짜증을 내지 마세요.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주위에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너무 자만하거나 우쭐하지 마세요.

호랑이

관운과 재운이 좋으니 매사에 자신감을 갖도록 하세요. 적극적으로 자신의 뜻을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새로운 명예나 지위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동안 쌓은 경험이나 연륜을 잘 발휘해 보세요.
74년생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마세요. 잘하면 말 한 마디로 천 냥 빛을 갚을 수도 있어요.
86년생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98년생 -작고 사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기세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

이직이나 확장 등 새로운 변화는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마음 동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63년생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예의를 잘 지키세요. 자칫 사소한 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어요.
75년생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켜야 할 때입니다. 지킬 수 없는 말은 애초에 하지도 마세요.
87년생 -주변 상황에 맞서거나 거스르려고 하지 마세요. 너무 강하게 버티면 부러질 수도 있어요.
99년생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삼가세요.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세요. 묵묵히 앞만 보고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76년생 -주위의 시기나 모함에 주의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흠 잡힐 만한 일들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88년생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00년생 -어렵고 힘이 들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어요.

자신의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깨끗이 인정하세요. 솔직하고 정정당당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야 하는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77년생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다가 큰 코 다칠 수 있어요.
89년생 -정직하고 투명한 일 처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불의한 일이나 부정한 재물은 멀리 하세요.
01년생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세요. 예정에 없던 일이나 약속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신의 이익이나 입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세요.
78년생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세요. 낮 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들을 수 있어요.
90년생 -주변의 충고를 잘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직장상사나 선배들의 뜻을 거스르지 마세요.
02년생 -단기적인 성과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겉치레보다는 내실을 더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내와 끈기가 원하는 성공을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목표가 눈 앞에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55년생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갖도록 하세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것이 좋습니다.
67년생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받으려고 하지 말고 먼저 베풀도록 하세요.
79년생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조급해하지 마세요. 너무 서두르면 될 일도 어긋날 수가 있어요.
91년생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원숭이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알아도 모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해야 할 때입니다. 특히 아랫사람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68년생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지 마세요. 자칫 자신이 베푼 호의가 화를 부를 수도 있어요.
80년생 -새로운 시도와 변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세요.
92년생 -불필요한 시비나 다툼은 피하도록 하세요. 매사에 적당히 양보하고 물러나는 것이 좋습니다.

공과 사를 잘 구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57년생 -손윗사람으로 명예와 체통을 지키세요. 매사에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하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승부를 걸어야 할 때는 승부를 거세요.
81년생 -지난 일이나 과거에 너무 미련 갖지 마세요. 이미 지난 일들은 빨리 잊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이동운과 애정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여행을 가거나 바람 쐬러 떠나는 것도 좋을 거예요.

물고기가 물을 만났으니 만사형통한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 눈치 보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세요.
58년생 -작은 일보다 큰 목표에 힘을 집중하세요. 목표를 높게 잡아야 그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거예요.
70년생 -막혔던 일들이 시원하게 풀리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어요.
82년생 -혼자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위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모임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 보세요.

돼지

다른 사람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마세요.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입니다. 낯선 사람이나 꺼림칙한 사람은 조금 멀리 하세요.
71년생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주변 분위기에 맞춰서 유연하게 처신하세요.
95년생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가 있어요.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