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11월 16일(월) ~ 11월 22일(일)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마세요.
60년생 -묵은 감정이나 사사로운 정은 잠시 접어두세요.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겉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84년생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자꾸 미루다 보면 뒷감당을 못할 수도 있어요.
96년생 -매사에 솔선수범하며 모범을 보여야 할 때입니다. 게으르거나 나태한 모습은 보이지 마세요.

재물로 인한 시비나 갈등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아무리 작은 돈이라도 계산은 철저히 하세요.
61년생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이제라도 시작하세요. 매사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칫 자신이 베푼 호의가 화를 부를 수 있어요.
85년생 -헛된 욕심을 부리거나 요행을 바라지 마세요. 모험이나 투기적인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호랑이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순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흐름에 맞서거나 거스르려고 하지 마세요.
62년생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도 있어요.
74년생 -새로운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뜻하는 바가 있다면 자신 있게 밀고 가세요.
86년생 -말이 많거나 큰소리치는 사람은 조금 멀리하세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적당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토끼

한 두 번의 성공에 자만하거나 우쭐해 하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모든 것이 원하는 대로 술술 풀리는 시기입니다. 오랜 시간 바라던 일이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어요.
75년생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르도록 하세요. 법이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87년생 -새로운 시도와 변화가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버리도록 하세요.
99년생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주위의 충고를 잘 새겨 듣는 것이 좋습니다.

서두르지 말고 매사에 여유를 가져야 할 때입니다. 여유롭고 느긋한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거예요.
64년생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세요. 묵묵히 앞만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88년생 -돈이나 재물보다는 신용을 중시하세요. 지킬 수 없는 말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매사에 신중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한 때입니다.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때입니다. 다만, 혼자서 모든 것을 차지하려고 하지 마세요.
65년생 -눈과 귀는 활짝 열고, 입은 무겁게 하세요. 봐도 못 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경쟁보다 대화와 타협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너무 자신의 이익이나 입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89년생 -자신의 일을 다른 사람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모임이나 약속을 잡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짝이 없는 분들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어요.

너무 안일한 태도나 지나친 낙관은 피하세요. 예상하지 못한 암초나 장애물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66년생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때입니다. 작은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78년생 -얻고자 하는 것이 있으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운보다는 자신의 노력을 믿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자신의 지위와 본분에 충실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앞에 나서지 말고 적당히 자중하세요.
02년생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마세요. 가까운 사이라도 예의를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주변 인맥 관리와 대인관계 개선에 힘써야 할 때입니다. 특히 가족이나 아랫사람을 잘 챙기세요.
67년생 -눈앞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받으려고 하기보다 먼저 베푸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주위의 시기나 모함에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남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91년생 -불필요한 경쟁이나 싸움은 피하도록 하세요. 자존심보다 실속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너무 과신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다가 큰 코 다칠 수 있어요.
56년생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68년생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참고 견디세요. 인내와 끈기가 원하는 결과를 가져올 거예요.
80년생 -손윗사람의 뜻을 잘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마세요.
92년생 -남의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정하고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세요.
57년생 -불평이나 불만이 있어도 겉으로 드러내지 마세요.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오는 때입니다. 주변 사람이나 작은 일상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81년생 -마음을 비우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도록 하세요. 섣불리 움직이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93년생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마세요.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세요. 특히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58년생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많은 돈이 들어가는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70년생 -한꺼번에 여러 가지 일을 벌이지 마세요.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못 잡을 수 있어요.
82년생 -주변 사람들과의 상부상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94년생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말 한 번 잘못했다가 구설에 휘말릴 수 있어요.

돼지

적당한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일이나 공부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59년생 -다른 사람의 실수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주위에 자신의 아량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71년생 -작은 노력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83년생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마세요.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행운을 잡을 수도 있어요.
95년생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말로만 떠들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산수도인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