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운세] 11월 26일(월)~12월 2일(일)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슨 일이든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고 차분하게 처리하세요.
60년생 :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원행이나 불필요한 외출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84년생 :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마세요. 급할수록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96년생 :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시기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지 마세요.
61년생 :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변 사람과 힘을 합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작은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85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화를 내거나 짜증을 부리지 마세요.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얻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베풀도록 하세요.

호랑이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빨리 고치도록 하세요. 시기를 놓치면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 할 수 있어요.
62년생 : 자신의 명예와 체면을 중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아랫사람들에게 흠잡힐 만한 일은 피하세요.
74년생 : 변화나 이동은 불리하니 현재의 위치를 고수하세요.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6년생 :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입니다. 계획한 일이 있다면 꾸준히 밀고 가세요.
98년생 : 화나고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티를 내지 마세요.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주위를 잘 살피도록 하세요.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조금 손해 보더라도 상대방에게 양보해 주세요.
75년생 : 부정한 일이나 꺼림칙한 사람은 멀리 하세요. 나중에 문제가 될 만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7년생 :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시작해 보세요.
99년생 : 현실에 만족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세요. 남들보다 앞서가야 얻는 것이 많을 거예요.

재운과 관운이 좋으니,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자신의 행운을 주위에 자랑하지 마세요.
64년생 : 너무 자신의 지위와 권위를 내세우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 인내와 끈기가 성공을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88년생 : 자신의 일이나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계획대로 풀리니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다만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벌이지 마세요.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자신과 관련된 일이 아니라면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53년생 :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사업 확장에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잘 모르는 일에는 뛰어들지 마세요.
65년생 : 가까운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자신이 베푼 호의가 화를 불러올 수도 있어요.
77년생 : 투명하고 공정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공적인 일에 사적인 감정을 개입시키지 마세요.
89년생 : 너무 앞서거나, 뒤처지지 말고 중간만 하세요.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뜻과 계획을 밀고 가세요. 주변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면 아니 한 것만 못할 수 있어요.
54년생 : 매사에 앞장서서 솔선수범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남에게 미루지 마세요.
66년생 : 작은 성취에 만족하지 말고 더 큰 목표를 향해 나가세요. 쉬지 말고 계속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 오랜 시간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지나친 지출은 삼가도록 하세요.
90년생 : 자신의 것은 자신이 직접 챙기도록 하세요. 가만히 앉아 있다가 남들에게 빼앗길 수 있어요.

불필요한 일에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마세요. 한 눈 팔지 말고 앞만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 진취적인 태도와 용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무슨 일이든 피하거나 물러나지 마세요.
67년생 :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적당히 쉬어가세요. 자칫 몸이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79년생 :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때입니다. 주변 사람들과 인맥을 잘 관리하세요.
91년생 : 개인보다는 조직이나 단체를 먼저 생각하세요. 이기적인 태도는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

주변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을 만한 언행은 피하세요.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바깥 활동 보다는 내부 관리에 힘써야 할 때입니다. 가족이나 아랫사람도 잘 챙기도록 하세요.
68년생 :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전업이나 이직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80년생 : 예상치 못한 일이나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92년생 : 주변 동료나 가까운 사람과의 갈등에 주의하세요. 지나친 농담이나 장난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대범하게 행동하세요.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 문서운이 좋으니 매매나 계약에 좋은 때입니다. 팔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흥정하세요.
69년생 : 너무 돈이나 재물에 연연하지 마세요.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해도 실망하지 마세요.
93년생 : 매사에 순리를 따르고 원칙을 지키도록 하세요.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순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흥적인 행동이나 결정은 피하도록 하세요.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58년생 : 재물로 인한 시비나 갈등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돈이 오고 가는 일은 신중히 결정하세요.
70년생 : 과유불급, 무슨 일이든 지나치지 않도록 하세요. 욕심내지 말고 적당히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마세요.
94년생 :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과신하지 마세요.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감정을 드러내지 마세요.
59년생 : 불필요한 경쟁이나 내기는 피하도록 하세요. 주변과의 조화와 협력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71년생 : 알아도 모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해야 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83년생 : 사람을 대할 때에는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마세요. 주변에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켜야 할 때입니다. 특히 이성에게 한 말은 꼭 지키도록 하세요.

<산수도인 : 제공>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