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장애인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오는 22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서기영)가 오는 22일까지 우수한 창업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발굴하고 시상해 창업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21년 제15회 장애인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 장애인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율 제고를 위해 창업 3년 미만의 장애인기업에서 7년 미만의 장애인기업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총상금은 3천200만 원으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장려상 6점, 총 11점의 아이템을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전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및 최대 1,00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시상금이 수여된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1차 서류심사, 2차 모의 크라우드 펀딩, 3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대상자들은 크라우드 펀딩 교육과 모의 크라우드 펀딩에 직접 참여해 창업 아이템에 대한 시장성도 평가받아 볼 기회가 있으며 수상자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에 참여 시 가점부여와 함께 시장진입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창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센터 홈페이지(www.debc.or.kr)에서 제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lyi2@deb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호철 기자/newskwj@hanmail.net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
강원장애인복지신문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