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박선규 영월군수] ‘끊임없는 도전, 성장하는 영월’ 군정목표로 역량 결집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과 출향군민 여러분!
희망 가득한 무술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우리 군도 큰 발전을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 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군정 발전을 위해 한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과, 고향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는 출향군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는 국내외 어려운 정치, 경제 여건 속에서도 군민중심 희망영월을 가속화하고 영월군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소중한 한해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던 중앙시장 주상복합 아파트의 준공 및 입주, 하송리 다미아 아파트 준공, 덕포지구 행복주택, 실버주택, 주거복지R&D 사업과 시가지 중심부의 낙후된 도라지골목을 재개발하는 새뜰마을 사업 등의 착공, 덕포 코아루 아파트 신축과 더불어 코이카 2단계 사업의 착공은 도심의 새로운 변화와 균형발전, 그리고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요선정의 천연기념물 지정, 선돌, 한반도지형 주변의 국가지질공원 인증 등으로 군민들의 친절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영월이 2년 연속으로 하계휴가지 1순위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에 선정되는 기쁨도 있었습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드론산업의 선점을 위한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및 국제드론스포츠 대회 유치는 우리지역의 새로운 가능성을 높여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군정 각 분야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둬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다지는 한편 각종 중앙단위 및 도 평가에서 34건이 선정돼 국·도비 330억원을 확보해 군민들께 기쁨과 희망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2018년도에는 ‘끊임없는 도전, 성장하는 영월’을 군정목표로 군민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여나가기 위해 역량을 결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