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비대면 가족 봉사활동‘하이원 공감박스’추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하며 택배로 소외계층에게 희망 나눠

◇ 강원랜드 공감박스.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하이원 공감박스’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원 공감박스’는 인권, 장애, 환경 등 사회문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공감박스(소아암 인식개선 자료, 링거 고정밴드 등)를 수혜자에게 전달하는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전국 단위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총 4회에 걸쳐 강원랜드 임직원 및 가족 1000여 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온라인 봉사신청, 공감박스 택배발송, 봉사키트 제작, 수혜자 전달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 및 택배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수혜대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미혼 한부모 가정, 국내외 위기아동 등 소외된 이웃들이다.
강원랜드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 라며 “하이원 공감박스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 3월부터 임직원 성금 모금 및 기탁, 지역 방역도움센터 운영, 폐광지역 7개 시·군 태블릿PC 3081대 지원, 전통시장 방문의 날 운영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혁종 기자/newskwj@hanmail.net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