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문화유산, 배워서 동행하자”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2021년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진행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홍기종, 이하 협의회)는 국민참여예산으로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년 문화유산 향유프로그램 ‘문화유산, 배워서 동행하자’」의 일환으로 ‘강원도 문화유산, 배워서 동행하자’ 프로그램을 지난 6월 18일과 25일 두 차례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춘천시의 지역 문화유산 활용을 위해 ‘킹카누’를 타고 ‘삼악산’, ‘중도유적지’, ‘의암호’ 등에 담긴 역사를 귀로 듣고, 옛 ‘예맥’의 물길을 직접 노를 저어 문화유산을 체험했다. 또한, ‘국립춘천박물관’, ‘신장절공묘역’, ‘김유정문학촌’을 탐방하며 강원도 내의 다문화가정과 보호아동에게 강원도 문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문화적 자긍심을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협의회는 현재 ‘강원도 문화유산, 배워서 동행하자’를 총 3회기 중 2회 진행했으며, 오는 7월 20일부터 안동 지역을 시작으로 강원도 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의 문화유산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강원도 내 다문화가정과 보호아동이며, 탐방지역은 7월 안동, 경주·포항, 8월 수원·용인, 대구·문경, 9월 공주·부여, 서울·강화도 등이다. 프로그램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향후 프로그램과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033-251-3327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