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느린, 가장 긴 도전 ‘감동의 마라톤’

2017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 참가 장애마라토너 모집

◇자료사진
◇자료사진
◇자료사진

S-OIL(대표 오스만 알-감디)이 후원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주관하는 ‘감동의 마라톤’에서는 올 10월에 열리는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에 참가할 장애마라토너를 모집한다. ‘감동의 마라톤’은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전 세계적으로 장애인식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내고자 장애마라토너를 발굴해 유명 해외 마라톤대회에 참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S-OIL에서는 2006년 싱가포르 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작년 그리스 마라톤대회까지 11년 간 총 251명의 장애마라토너를 참가 지원했다.
특히, 작년에는 국민마라토너,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이봉주 선수가 ‘감동의 마라톤’의 단장으로 위촉돼 총 35명의 선수단을 이끌고 그리스 아테네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모집은 풀코스, 하프코스 그리고 초보자를 위한 5㎞코스의 참가자 신청을 받으며, 만12세 이상 만49세 미만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장애마라토너의 장애정도에 따라 동반주자와 함께 신청할 수 있다.
1차 선발인원은 60명이며 이들은 자체훈련을 통해 9월 초 개최예정인 「S-OIL과 함께하는 ‘감동의 마라톤대회’」에 참가해야 한다. 기록, 훈련성실도, 사연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발될 20명의 선수단에게는 훈련물품과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체재비 등이 전액 지원된다. 모집기간은 7월 9일까지 이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freeget.net)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기타 서류를 첨부해 이메일(ksrpd@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최죽희

< 저작권자 © 강원장애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공유